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NASA, 지구와 흡사한 환경 갖춘 행성 발견

미국 항공우주국 NASA가 생명체가 살기에 적합한 것으로 추정되는 행성 2개를 새로 발견했습니다.

세계 이모 저모, 홍서희 외신캐스터입니다.

그 동안 지구 밖에서 생명체를 찾으려는 인간의 노력 덕분에 생명체가 존재할 것으로 추정되는 화성과 같은 행성들이 발견돼 왔습니다.

이번에도 나사가 케플러 우주망원경을 통해 생명체가 살기 적합한 크기와 위치의 행성을 포착했습니다.

이 두 행성은 태양과 같은 별 근처에 위치해 있으며 이론적으로는 물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멀리 떨어져 있어 현재 기술로는 도달할 수 없다고 합니다.

세계 최고령으로 장수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일본의 기무라 지로에모 할아버지입니다.

기무라 할아버지가 116세 생일을 맞았는데요.

지난 1897년에 태어난 기무라 할아버지는 손자가 14명에 증손자가 25명입니다.

아베 신조, 일본 총리

“기무라 할아버지의 116세 생일을 축하드립니다. 생일 뿐만 아니라 세계 최고령 기록 갱신도 축하드립니다.”

일본 교토시는 기무라 할아버지식 장수 식생활을 분석해 주민들에게 알릴 예정입니다.

중국 허난성, 스파이더맨 복장을 한 사람들이 안전모를 쓰고 줄을 단단히 묶고 있습니다.

이들은 바로 유리창을 닦는 청소부들인데요.

'고층 빌딩에서 동시에 유리창 닦기' 세계 기록을 세우기 위해 스파이더맨 복장을 하고 빌딩 외벽 청소에 나선 겁니다.

이 날 이들은 6천800제곱미터의 유리창을 닦아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KTV 홍서희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