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상북도 신청사 개청식…"국민 단합 중요"

KTV 830 (2016~2018년 제작)

경상북도 신청사 개청식…"국민 단합 중요"

등록일 : 2016.03.11

앵커>
오늘 오후 경북 안동에서는 경상북도 신청사 개청식이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축사를 통해 국민들의 단합을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저는 오늘 신청사 개청이 행정적인 차원의 도청 이전을 넘어서, 경북지역의 균형 발전과 국가 발전을 이끌어가는 기폭제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안동·예천 신청사 이전을 통해 경북이 권역별로 특화·발전하는 전환점을 마련해야 합니다.
지금은 각 지역의 창의적 발전이 모여서 국가의 성장을 이끄는 ‘지방 중심’의 시대입니다.
우리는 지금, 나라 안팎으로 거센 도전의 물결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세계경제의 침체가 장기화되는 가운데 우리 경제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고, 북한의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로 인해 한반도의 평화도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
이런 경제와 안보의 복합 위기 상황을 맞아, 그 어느 때보다 ‘국민 단합’이 중요한 시점입니다.
또한, 지금 북한이 안보위협과 사이버테러 등 우리의 모든 국가기관과 국민들을 정조준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이 그런 위험에 도출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나 무엇보다 국민 여러분의 협력이 필요합니다.
이 위기에서 사회분열을 야기해서는 결코 안 될 것입니다.
북한 정권의 안보 위협을 이겨내고, 남북통일이라는 우리 민족의 염원을 이룰 수 있도록 굳건한 안보정신과 애국심을 발휘해서 함께해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