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주 여인들의 화음…스페인에 울려 퍼지다

위클리 국민리포트

제주 여인들의 화음…스페인에 울려 퍼지다

등록일 : 2016.05.09

앵커>
제주한소리 여성합창단이 스페인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공연을 했습니다.
제주를 대표하는 한소리 여성합창단은 2년 마다 해외공연을 열어 아름다운 제주를 알리고 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공주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합창단의 아름다운 화음이 스페인에 울려 퍼집니다.
선이 고운 한국 무용과 어우러진 아리랑 가락이 관람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습니다.
인터뷰> 월네르 코이올 / 오스트리아
"음악이 모두 훌륭했습니다. 이 공연은 사람들을 모두 하나 되게 했습니다."
스페인 합창단도 무대에 함께 올랐습니다.
두 나라 합창단의 화음이 어우러진 ‘고향의 봄’은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인터뷰> 호세루이스 단원 / 보케리니합창단
"한국 합창단과 함께할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보케리니 합창단과 함께 노래부른 것에 감사합니다. 우리 두 합창단은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다."
인터뷰> 김주리 단장 / 한소리여성합창단
"에레스투와 아리랑을 보케리니 합창단과 함께 부르게 돼서 뜨거운 감동을 느꼈습니다."
신나는 케이팝 음악에 맞춘 합창과 안무에 이어 두 나라 합창단은 스페인 전통 곡을 함께 부르며 하나가 됩니다
이번 순회공연은 많은 관광객이 모이는 스페인 바르셀로나, 마드리드, 보아딜라, 세비아 등 4개 도시에서 펼쳐졌습니다
인터뷰> 차충성 지휘자 / 한소리여성합창단
"한소리여성합창단은 2년 마다 해외 연주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특별히 스페인을 찾게 돼 너무나 고맙고 감사드리고요. 이번 공연을 통해서 한국을, 제주도를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합니다."
지난 2007년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 공연을 하고 있는 제주합창단의 유럽 공연은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한소리여성합창단은 우리민요의 아름다운 선율로 보물섬 제주와 한국의 멋을 지구촌에 알리는 문화사절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국민리포트 공주희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