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브룩스 연합사령관 JSA 방문…"한미동맹 긴밀 협조"

KTV 830 (2016~2018년 제작)

브룩스 연합사령관 JSA 방문…"한미동맹 긴밀 협조"

등록일 : 2016.05.13

앵커>
빈센트 브룩스 신임 한미연합사령관이, 첫 현장지도로.. 판문점 공동경비구역, JSA를 방문했습니다.
브룩스 사령관은 한미동맹의 발전을 위해, 한국군과 긴밀히 협조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군사분계선으로부터 불과 25m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판문점 오울렛 초소.
빈센트 브룩스 신임 한미연합사령관과 이순진 합참의장이 함께 이곳을 찾았습니다.
북한 내 지형에 대한 설명을 들은 브룩스 사령관은 한반도의 상황이 얼마나 빠르게 수시로 바뀔 수 있는지 느낀다며 한미동맹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sync>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
(한반도의 평화와 안정을 지키기 위해 연합사령관으로서 이순진 합참의장님과 협력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브룩스 사령관은 필요하다면 북한과 대화가 이뤄져야하고 그런 대화를 통해 불필요한 긴장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순진 합참의장도 강력한 한미동맹을 통한 완벽한 군사대비태세를 강조했습니다.
sync>이순진 합참의장
(저는 합참의장으로서 JSA 대대원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현재처럼 혈맹의 정신으로 완벽한 대비태세를 갖춰주기를 여러분에게 부탁드립니다.)
판문점 방문은 브룩스 한미연합사령관의 첫 공개 외부활동으로 강력한 한미동맹으로 북한의 도발을 억제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준 것으로 풀이됩니다.
한편 우리 군은 오늘 오후 서해 최전방 서북도서에서 K-9 자주포와 다연장 로켓 구룡 등이 참여하는 해상사격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군 관계자는 백령도와 연평도에서 북한의 군사적 도발 상황을 가정한 해상사격 훈련으로 400여발의 포탄을 발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