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테마여행 10선' 후보 1차 발표…연말 최종 선정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테마여행 10선' 후보 1차 발표…연말 최종 선정

등록일 : 2016.11.15

앵커멘트>
특색 있는 국내 여행을 위한 후보지가 발표됐습니다.
이른 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프로젝트인데요, 최종 선정지는 연말에 발표됩니다.
서일영 기자가 소개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특색 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는 '대한민국 테마 여행 10선’ 프로젝트의 1차 대상 지역을 발표했습니다.
우선, 2018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평창을 중심으로 강릉과 속초 정선이 평창 로드 코스로 선정됐습니다.
평창 로드에서는 내년 4월까지 올림픽에 앞서 펼쳐지는 다양한 테스트 이벤트를 볼 수 있고 동계스포츠와 관련한 체험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지난해 유네스코 세계 유산으로 지정된 백제문화 코스에선 온화하고 섬세한 특징을 지닌 백제의 유물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삼천궁녀가 몸을 던졌다는 낙화암의 절경의 멋진 경치도 만날 수 있습니다.
약제의 고장 제천이 포함된 자연치유 코스에서 한방 ‘티테라피’를 즐기고 청풍 자연을 만끽하다보면 모든 근심과 걱정이 사라지고 자연과 한 몸이 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화려한 불빛이 수놓아진 야경이 보는 사람에게 탄성을 불러일으키는 아름다운 여수 밤바다.
남도 바닷길 코스도 빼놓을 수 없는 추천 관광코스입니다.
이 외에도 인천, 파주, 수원, 화성의 '평화 안보' 코스와 전주, 군산, 부안, 고창이 포함된 '시간여행' 코스 광주, 목포 담양 나주의 '남도 맛 기행'코스가 선정됐습니다.
거제 통영 남해 부산의‘섬과 바람’ 코스 울산, 경주, 포항의 해돋이 기행 코스 그리고 대구, 안동, 영주, 문경의 선비문화 코스도 1차 후보에 포함됐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차 선정 관광코스에 대한 전문가 현장 방문 평가를 거쳐 연말까지 '테마여행 10선' 최종 선정지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선정된 여행지는 정부 예산과 관광진흥개발기금 240억원을 투입해 집중 육성할 방침입니다.
KTV 서일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