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업활성화…경제회복·일자리창출 돌파구"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창업활성화…경제회복·일자리창출 돌파구"

등록일 : 2017.02.17

앵커>
창업활성화 관계장관회의가 오늘 열렸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의 돌파구를 위한 창업 활성화를 강조했습니다.
먼저 유진향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창업활성화를 통해 경제 회복과 일자리 창출의 돌파구를 열어 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이를 위해 2020년까지 글로벌 스타 벤처 100개를 육성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해외진출준비와 시장진입, 성장 단계 등 단계별로 맞춤형 지원을 통해 우수한 벤처·창업기업의 해외 진출을 전략적으로 지원하겠다는 겁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세계 각 지역별로 해외창업지원협의회를 설치하여 해외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각 지역별 특성에 맞는 투자유치·홍보·법률 컨설팅 등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나가겠습니다."
이어, 창업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참여를 높이고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창업 열기를 높이는 출발점으로서 2월에는 투자컨벤션, 경진대회, 컨퍼런스 등 다채로운 창업 행사로 구성된 '창업혁신 페스티벌'을 개최하게 됩니다.
또한, 매주 1회 이상 상반기 안에 총 50여 회에 걸쳐 창업벤처 경진대회를 집중적으로 개최해서 창업 열기를 이어나가겠다고 강조했습니다.
특히 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발굴한 창업 도전과 성공 스토리를 다양한 홍보 채널을 통해 전국민에게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이를 통해 청년과 은퇴자, 여성들이 연령과 성별에 상관없이 누구나 창업에 성공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질 좋은 창업에 적극 도전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