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특사외교 막바지…정상외교 복원

KTV 830 (2016~2018년 제작)

문 대통령 특사외교 막바지…정상외교 복원

등록일 : 2017.05.26

러시아와 독일을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의 특사단이 대통령의 친서를 각국 정상들에게 전달하고 북핵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특사외교가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가운데, 정상외교 복원에 기여했다는 평가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송영길 러시아 특사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문 대통령의 친서를 전달하고 북핵 문제 등을 논의했습니다.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송 특사에게 한반도 위기 상황 해소를 위해 북한에 특사를 보내는 등 중재 역할을 할 뜻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푸틴 대통령은 북핵 문제 해결을 위한 대화를 강조하며 6자회담은 물론 북미간 직접대화도 필요하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조윤제 유럽연합·독일 특사도 앙겔라 메르켈 총리와의 면담을 끝으로 유럽 방문 일정을 마무리했습니다.
조 특사를 만난 메르켈 독일 총리는 오는 7월 함부르크 G20 정상회의를 계기로 문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을 희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원순 아세안 특사도 오늘 베트남 국가지도자들을 만나 양국 관계 증진방안을 협의합니다.
박 특사는 문 대통령의 친서를 베트남 국가지도부에 전달하고 올해 수교 25주년을 맞은 한-베트남 관계의 격상을 희망한다는 뜻을 전할 예정입니다.
교황청 특사 김희중 대주교도 프란치스코 교황을 만나 문 대통령의 친서를 전했습니다.
교황을 직접 뵙기 원한다는 문 대통령의 뜻을 전하자 교황은 언제든 환영한다며 문 대통령에 전하는 묵주를 선물했습니다.
문 대통령의 특사외교가 막바지에 접어든 가운데 멈췄던 정상외교의 복원이라는 성과를 얻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각국 특사단은 활동을 마무리한 후 귀국해 문 대통령에게 성과를 보고할 예정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