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北 무인기 추정 비행체, 성주 사드 촬영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北 무인기 추정 비행체, 성주 사드 촬영

등록일 : 2017.06.13

지난 9일 강원도 인제군 야산에서 발견된 소형 무인기에 성주 사드 포대의 사진이 촬영된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의 소행에 무게를 두고 정밀 분석을 진행 중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지난 9일 강원도 인제에서 발견된 소형 무인기입니다.
분석 결과 이 무인기가 성주에 배치된 사드 포대를 촬영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군 당국은 이 무인기에 일본 기업의 미러리스 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었으며 메모리는 64gb 였다고 밝혔습니다.
군사분계선을 넘어 약 270km 떨어진 성주까지 날아와 사드 포대를 촬영한 후 강원도 인제 상공에서 추락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군 당국은 카메라에 찍힌 수백 장의 사진 중 약 십여 장이 성주 포대를 담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사진의 해상도는 낮은 편이지만 사드 발사대의 대략적인 위치를 판별할 수 있는 수준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발견된 무인기는 지난 2014년 발견된 북한 무인기와 거의 같지만 엔진이 한 개에서 두 개로 늘고 크기도 약간 커진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또 발견 당시 연료가 바닥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군 당국은 북한 무인기일 가능성에 무게를 두고 정밀 분석을 진행중입니다.
또 전후방 전 부대 동시수색정찰을 통해 추가 무인기가 없는지 확인 중입니다.
군은 지상 탐지레이더와 감시 카메라 등 가용 자산을 총동원해 무인기에 대한 감시를 강화했다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소형 무인기를 탐지할 수 있는 전용 레이더의 조기 전력화에도 최대한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