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폭염·식중독 예방 강화…하절기 안전대책 실시

KTV 830 (2016~2018년 제작)

폭염·식중독 예방 강화…하절기 안전대책 실시

등록일 : 2017.07.07

국정현안점검 조정회의에서는, 본격적인 무더위를 앞두고 하절기 안전대책을 대대적으로 점검했습니다.
정부는 사전점검 강화와 신속한 대응으로 여름철 국민안전을 지킨다는 계획입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문재인 정부 들어 세 번째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의 핵심은 여름철 국민 안전이었습니다.
여름에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해와 식중독,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해 하절기 국민안전대책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본격적인 여름으로 접어들면서 자연재해 등 각종 안전사고에 대한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안전문제에서는 공급자인 정부가 아니라 수요자인 국민을 중심으로 정책의 패러다임과 우선순위를 재조정해 나가야 합니다."
우선, 여름철 장마와 태풍에 대비해 관계기관 합동 비상대응체제가 가동되고, 예비특보 단계부터 비상근무 체제를 유지합니다.
피해가 발생할 경우 재난지원금과 특별교부세를 신속히 지원하고, 가스·전기·통신 등 국민 생활과 밀접한 시설을 최우선으로 복구할 방침입니다.
범정부 합동 폭염 TF팀을 운영해 독거 노인과 노숙인 등 취약계층에 대한 보호도 강화합니다.
이를 위해 사회복지공무원 2천400여 명을 읍면동에 배치해 복지 점검 체제를 유지할 계획입니다.
여름휴가철 대형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과로, 과속운전을 점검하고, 물놀이 지역에 안전관리요원 1만 4천여 명을 배치합니다.
또한,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해 이달부터 고속도로 휴게소와 횟집 등을 대상으로 위생 점검에 나섭니다.
학교급식이 중단되는 여름방학 기간 결식이 우려되는 저소득층에 대한 급식지원에도 적극 나설 계획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