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4강 대사에 신임장 수여…"4대국 외교가 외교의 기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4강 대사에 신임장 수여…"4대국 외교가 외교의 기본"

등록일 : 2017.10.25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과 중국, 일본, 러시아 등 4강 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한반도 주변 4강 외교가 우리 외교의 기본일 수 밖에 없다며, 외교발전을 위해 큰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우윤균 신임 주러시아대사에게 신임장을 수여합니다.
이어 노영민 주중대사, 조윤제 주미대사, 이수훈 주일대사에게 차례로 신임장을 건넸습니다.
문 대통령은 4대국 대사를 모두 특임대사로 임명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4강 외교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EU, 아세안, 인도로 다변화해야 하는데 그렇게 다변화하는 가운데서도 역시 4대국 외교가 우리 외교의 기본일 수밖에 없다는 생각입니다.“
특히, 북핵문제 해결과 한반도 평화 체제 구축을 위해 4대 국가 외교가 정말 중요한 시기라며 신임 대사들의 각별한 노력을 주문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네 분 모두 4대 강국과 대한민국 외교발전을 위해 아주 큰 역할 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4강 대사들은 대한민국의 국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밝혔습니다.
이 중 노영민 대사는 처음에 중국에 부임했을 때 걱정이 많았지만 많은 인사들을 만나보니 입장이 바뀐 것 같은 인상을 받았다며 사드배치로 어려워진 한중관계를 회복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드러냈습니다.
청와대는 의전 서열에 따라 3선 의원에 원내대표를 지낸 우윤근 대사에게 가장 먼저 신임장을 수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수여식에는 배우자가 함께 자리했으며 배우자에게는 꽃다발이 전달됐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생방송 대한민국 2부 (2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