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발리 화산 '최고 위험' 경보…"여행 자제 권고"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발리 화산 '최고 위험' 경보…"여행 자제 권고"

등록일 : 2017.11.27

인도네시아 발리 섬의 아궁 화산이 본격적인 분화 단계에 접어들면서 화산 경보단계가 최고 단계인 위험으로 올라갔습니다.
외교부는 당분간 여행을 자제해달라고 권고했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발리 아궁 화산이 분화에 본격적으로 접어들었습니다.
화산재와 회색 연기는 해발 약 7천9백미터 상공까지 솟구쳤습니다.
인도네시아 국가재난방재청은 아궁 화산 경보 단계를 가장 높은 단계인 위험으로 높였고, 주민 대피구역을 반경 10km로 넓혔습니다.
인도네시아 당국은 발리 응우라 라이 국제공항의 운영을 최소 24시간 동안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오후 6시 발리행과 내일 새벽 인천행 대한항공 여객기도 운항이 취소됐습니다.
녹취> 헤르슨 / 인도네시아 항공 당국
"지난 밤에 KLM과 제트스타, 에어아시아 등의 항공편이 취소됐습니다."
녹취> 조지 케닉 / 관광객
"오늘 밤에 오스트리아 애들레이드로 돌아갈 예정이었어요. 공항에 빨리 도착했는데 이제야 비행기가 취소됐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우리 외교부는 발리와 롬복으로의 여행을 자제하고, 화산 분화 위험이 사라진 이후로 일정을 조정할 것을 권고했습니다.
외교부 당국자는 우리 국민 20여 명이 관광목적으로 체류 중이라며, 인도네시아 당국과 협조해 대체 이동수단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인도네시아에 체류중인 국민들에게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영사콜센터나 주인도네시아 한국대사관에 연락하고, 해외안전여행 홈페이지와 주인도네시아대사관의 안전공지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정지예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