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혁명적 규제혁신…신기술·신산업 우선 허용"

KTV 830 (2016~2018년 제작)

"혁명적 규제혁신…신기술·신산업 우선 허용"

등록일 : 2018.01.23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규제혁신 대토론회를 주재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규제혁신이 혁신성장을 위한 토대라며, 과감하고 혁명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첫소식 박성욱 기자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이 과감하고 혁명적인 규제혁신을 강조했습니다.
규제혁신 대토론회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규제혁신이 혁신성장을 위한 토대라며 신산업과 신기술을 우선 허용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핵심은 신산업, 신기술에 대해서는 우선 허용하자는 것입니다. 근거규정이 있어야만 사업을 할 수 있다는 전제 자체를 재검토해주기 바랍니다.”
문 대통령은 기존 법령이 규제하더라도 시장에서 상품화가 가능한지 최소한 시범사업이라도 하는 것도 검토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새로운 제품이나 서비스가 출시될 때 일정기간 규제를 면제해주는 규제 샌드박스 도입 법안도 조속히 입법화되도록 노력해달라고 덧붙였습니다.
4차 산업혁명 분야에서 규제 때문에 제대로 할 수 없다거나 세계 경쟁에 뒤떨어진다는 말은 없어져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스마트시티, 자율주행차, 드론, 로봇, 핀테크 등 혁신성장을 이끌 선도 사업들을 정해놓고도 낡은 규제와 관행 때문에 성과를 내지 못한다면, 혁신성장은 그야말로 구호로 그치고 말 것입니다.”
또 기득권을 보호하는 규제를 과감히 혁파하고 신산업과 신기술은 일단 돕는다는 생각부터 가져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공무원들이 규제혁신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다 발생한 문제는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장하고 성과는 파격적으로 보상하는 방안도 강구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