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문 대통령, 장·차관 워크숍…"나라 근본부터 바꿔야"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문 대통령, 장·차관 워크숍…"나라 근본부터 바꿔야"

등록일 : 2018.01.31

문재인정부 출범 후 첫 장·차관 워크숍이 청와대에서 열렸습니다.
회의를 주재한 문 대통령은 국정 운영의 중심을 국민에게 두고 나라의 근본부터 바꿔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각 부처 장차관급 인사가 한자리에 모인 자리.
장차관 워크숍을 주재한 문재인 대통령은 국정 운영의 중심을 국민에게 두고 나라의 근본부터 바꾸지 않으면 안된다고 말했습니다.
이를 위해 정책의 우선 순위부터 국민의 삶을 지키는 것을 정부의 최우선 역할로 삼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이 정부가 하는 모든 일의 시작임을 다시 한 번 명심해야겠습니다.“
또, 일자리를 만들고 최저임금 인상을 통해 일자리의 질을 높이는 것은 국민의 경제적 삶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정책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국민에게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최소한의 생계가 보장되도록 하는 것은 국가의 책무라는 겁니다.
녹취> 문재인 / 대통령
"각 부처는 청년 일자리 창출, 임금 격차 해소, 의료·복지 서비스 확대 등 국민의 삶을 지키고 개선하는 일에 총력을 기울여 주기 바랍니다."
한편, 문 대통령은 마무리 발언에서 검찰 내 성추행 사건을 비판하고 이런 성추행이 발생하지 않도록 확실하게 문화를 만들어 달라고 말했습니다.
특히 피해자가 두려움 없이 문제를 제기할 수 있는 풍토가 만들어지는게 중요하다면서 이를 혁신과제 중 하나로 추가하라고 지시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또 여자 아이스하키 단일팀을 구성하면서 선수들의 입장을 제대로 헤아리지 못했다며 소수라도 무시하지 말고 설득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