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슬로바키아 수교 25주년···경제협력 증진 기대감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슬로바키아 수교 25주년···경제협력 증진 기대감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18.05.18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달 10일 안드레이 키스카 슬로바키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고 경제 협력 등 다방면으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습니다.
올해 슬로바이카와의 수교가 25주년을 맞이해 양국 관계가 한 단계 도약할 것이란 기대도 큰데요.
이태로 주 슬로바키아 대사와 함께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1. 슬로바키아를 두고 작지만 강한 나라라고 하는 데요, 어떤 문화와 특징을 가진 나라인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2. 올해 우리나라와 슬로바키아가 수교를 맺은 지는 25주년이 되었는데요.
그동안 어떤 교류협력을 이어왔나요?

3. 지난 4월, 안드레이 키스카 슬로바키아 대통령이 방한해 문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이번 정상회담의 의미, 어떻게 보십니까?

4. 양국 정상은 다양한 분야에 대해 의견을 나눴는데요.
특히 경제 분야 협력과 관련해 주목한 만한 논의, 어떤 것이 있었나요?

5. 남북정상회담의 성과로 한반도에는 평화 분위기가 무르익고 있습니다.
슬로바키아는 이 같은 한반도의 변화를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6. 안드레이 키스카 대통령은 슬로바키아에선 한국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라는 말씀도 하셨는데요.
실제 슬로바이카 속 한국에 대한 인식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7. 최근 유럽에서도 한류의 모습을 쉽게 접할 수 있는데요.
슬로바이카 속 한류 현황은 어떤지, 또 한류를 더욱 확산시키기 위해 대사관은 어떤 활동을 하고 있는지 궁금합니다.

8. 올해는 양국 수교 25주년인 만큼 고위급 교류뿐만 아니라 문화나 민간 교류도 기대가 모아집니다.
주목할 만한 행사, 어떤것이 있을까요?

9. 슬로바키아는 천혜의 자연을 가진 나라로 여행객들에게 정평이 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어떤 곳을 주목해야 할까요?

10. 여행객들은 물론 우리 기업이 많이 진출한 만큼, 교민들이나 장기 체류자에 대한 안전 문제도 중요한 부분인데요.
이들에 대한 보호 활동은 어떻게 이뤄집니까?

11. 그동안 쌓아온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양국이 더욱 상호 발전하기 위해 향후 대사관의 활동 계획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수교 25주년을 맞이한 올해, 양국 정상이 심도 있게 논의한 협의 방안들이 잘 추진될 수 있도록 앞으로 많은 노력 부탁드립니다.
지금까지 이태로 주 슬로바키아 대사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