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평생 진로개발시스템' 구축···국민 삶의 질 높인다

KTV 뉴스중심

'평생 진로개발시스템' 구축···국민 삶의 질 높인다

등록일 : 2018.11.16

임소형 앵커>
생애단계별 진로 개척을 돕는 평생 진로개발시스템이 구축됩니다.
정부가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고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이혜진 기자입니다.

이혜진 기자>
제10차 사회관계장관회의
(정부서울청사)

유은혜 사회부총리는 제10차 사회관계장관회의를 열어 진로교육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스스로 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평생 진로개발시스템' 구축이 핵심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초중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창업체험교육을 활성화합니다.

녹취> 유은혜 사회부총리
"미래 유망직업 분야의 진로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무한상상실, 메이커스페이스 등 각 부처가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진로 교육콘텐츠와 창업 인프라를 연계해 활용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다문화가정과 탈북학생, 특수학교 학생에 맞는 맞춤형 진로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합니다.
대학생과 성인도 급변하는 사회에 적응해 앞길을 개척할 수 있도록 생애단계별 진로개발 지원도 늘릴 계획입니다.
안정된 삶의 질 개선을 위한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 관련 안건도 논의됐습니다.
유 부총리는 이 목표가 국민 삶과 밀접한 분야와 관련해 정부가 수행할 실천적 지표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늘 회의에서는 이 밖에도 온종일 돌봄체계 현장지원단 구성안이 보고됐습니다.
유 부총리는 지역사회가 효과적인 돌봄체계를 구축하려면 현장지원단의 역할이 필수라며 관계부처의 협조를 당부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최아람)
이와 함께 사립유치원 사태를 해결하기 위해 국공립유치원 40% 확대 조기 달성과 유아교육 공공성 강화 3법 등을 흔들림 없이 추진해나가겠다고 약속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