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해양안전 점검회의···"사전 대비가 중요"

KTV 뉴스중심

해양안전 점검회의···"사전 대비가 중요"

등록일 : 2019.06.18

임소형 앵커>
최근 헝가리 유람선 침몰 사고를 비롯해 다중이용 선박에 대한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데요.
정부가 해양 안전 사고가 많이 발생하는 여름철을 맞아 어제 해양안전 점검회의를 개최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해양안전 점검회의
(장소: 어제, 정부세종청사)

해양 안전 점검회의를 주재한 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은 헝가리 유람선 사고 사례를 언급하며 이 같은 사고를 반면교사 삼아, 다시는 재발하지 않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성혁 / 해양수산부 장관
"해양 사고의 주된 원인이 인적 과실, 그리고 안전불감증에 있다고 봅니다. 해양수산 종사자의 인식을 획기적으로 바꿀 필요가 있습니다."

문 장관은 특히 해양 안전사고는 사후 대응 보다 사전의 충실한 대비가 중요하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민들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안전에 소홀한 부분이 없는지 끊임없이 점검하고 보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최근 낚시 인구가 증가하는 등 사고 발생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 대해서도 예방 대책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녹취> 문성혁 / 해양수산부 장관
"(해양 사고 발생)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해양사고 제로화를 위해서 안전 대책을 점검하고 보완해야 할 시기입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범정부 여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에 대한 점검도 실시 됐습니다.
여름철 해상교통 안전대책은 태풍, 장마 등 기상 악화와 선박 이용이 증가하는 여름철을 맞아 이번 달부터 오는 8월까지 추진하는 대책으로, 다중이용 선박 관리상태 점검과 실시간 여객선 승선관리시스템 도입 등의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