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총리 "추경안 표류 국회 전개 참담"

KTV 뉴스중심

이 총리 "추경안 표류 국회 전개 참담"

등록일 : 2019.07.23

임소형 앵커>
이낙연 국무총리가 추경 처리와 관련해서 국회의 전개가 참담하다고 말했습니다.
경제를 도와야 한다고 생각한다면, 이제라도 추경을 처리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신경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신경은 기자>
이낙연 국무총리가 국무회의에서 추경 처리와 관련해 언급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국회의 추경안 처리가 여전히 표류하고 있습니다. 국회의 전개가 참담합니다."

여야 5당 대표가 대통령과 함께 일본의 경제적 도발에 대한 공동대처를 다짐했으면, 실천이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하지만 현실이 그렇지 못하다면서 경제를 도와야 한다고 생각하시면, 이제라도 추경을 처리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이 총리는 이와 함께 지난 주말 태풍으로 많은 폭우가 내렸다며, 관계부처와 지자체가 취약지대를 잘 살펴 보강조치를 취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녹취> 이낙연 / 국무총리
"이번 비로 지반이 약해져 있습니다. 관계부처와 지자체는 산사태 위험지역, 축대, 옹벽, 건설 공사장 등 취약지대를 잘 살피고 보강조치를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경각심을 늦춰서는 안된다며, 휴가철을 맞아 해안, 하천, 계곡 등 사람들이 몰리는 곳을 잘 순찰하고 상황별 출입제한이나 통제도 이행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참석자들은 국무조정실 직제 일부 개정령안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이로써 청년정책을 총괄 조정하는 청년정책추진단이 설치돼 2022년 6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됩니다.
서민금융 생활 지원법 시행령 개정안도 의결됐습니다.
채무조정 신청요건에 연체발생 '우려'를 추가해 연체 발생 전에도 신속한 채무조정을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영상취재: 한기원 / 영상편집: 박민호)
참석자들은 이 날 법률안 3건, 대통령령안 11건을 심의 의결했습니다.

KTV 신경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