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해외 구매 영양제, '성분' 제대로 확인하세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해외 구매 영양제, '성분' 제대로 확인하세요!

등록일 : 2019.09.23

신경은 앵커>
해외 직구 사이트를 통해, 또 해외 여행할 때 건강 식품 사는 분들 많은데요.
구매할 때 성분을 꼼꼼하게 확인하는 게 중요합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1. 해외 구매 영양제, '성분' 확인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해 건강식품을 구매한 A씨.
하지만 한 달 이상 배송이 늦어졌고, 주문 취소와 환급을 요청하려고 했지만 사이트는 폐쇄됐습니다.
이 같은 해외직구 외에도 여행할 때 현지에서 영양제를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은 최근 3년간 지속적으로 증가해 지난 한 해 382건 등 총 960건 접수됐습니다.
건강식품을 온라인을 통해 해외 구매한 소비자에게 물었더니 70% 이상이 비타민을 구매했고, 44% 정도는 오메가 3를 구매했습니다.
오프라인도 비타민이 절반 이상으로 가장 많았고, 오메가 3, 프로폴리스 순으로 나타났는데요.
구매할 때 꼭 확인하셔야 할 게 있습니다.
바로 원료입니다.
실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해외직구 식품을 검사했더니 발기부전 치료제와 변비치료제 등 식품에는 사용할 수 없는 의약품 성분이 검출되기도 했습니다.
따라서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를 통해 수입금지 성분과 제품을 확인한 후 구매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2. 호텔 예약 사이트 '아모마' 폐업
다가오는 11월 신혼여행을 위해 아모마닷컴 사이트를 통해 호텔을 예약한 B씨.
지난 14일 해당 사이트의 서비스 중지 메일을 받았고, 호텔에 확인했지만 예약은 확정돼 있지 않았습니다.
이에 신용카드사에 연락했지만 결제일이 넉 달 이상 지나 카드 취소도 어렵다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글로벌 호텔 예약사이트 아모마닷컴이 폐업했습니다.
지난 14일 한국 소비자들은 관련 메일을 통보받았는데요.
우선 피해를 입은 것으로 파악된다면 가장 먼저 예약한 호텔에 직접 연락해서 예약 유효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호텔이 예약되지 않았다면 예약할 때 사용한 신용카드사에 연락해 차지백 서비스를 신청하고, 여행자보험에 가입했다면 해당 보험사에 보상 여부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원만하게 해결되지 않는다면 국제거래 소비자포털에 도움을 요청하면 됩니다.

3. '실패박람회' 주말까지 이어져
녹취> 박은정 / 과학자(실패박람회 홍보대사)
“이번에는 성공해서 실패 안 하려고 했는데 아직도 계속 실패 중이라서...”

녹취> 성신제 / 지지스코리아 대표이사(실패박람회 홍보대사)
“잘하다가 망하고 잘하다가 망하고 망한 횟수가 많아질수록 유명해지더라고요.”

녹취> 하상용 / 전 빅마트 대표(실패박람회 홍보대사)
“제가 법정관리 신청할 때 빚이 270억, 연대보증이 10억, 국세가 18억.”

녹취> 진영 / 행정안전부 장관
“제가 국회의원 4번 당선됐기 때문에 실패를 안 한 사람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 있는데 저야말로 제 인생을 돌아보면 실패하지 않고 성공한 적이 한 번도 없는 것 같습니다.”

인생에서 실패를 경험하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겁니다.
여기 자신의 실패 경험담을 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그들의 이야기, 조금 더 들어보겠습니다.

녹취> 성신제 / 지지스코리아 대표이사(실패박람회 홍보대사)
“좌절하고 실패했을 경우에 당신은 어디서 일어날 거냐? 그것은 당신이 실패한 자리다.”

녹취> 진영 / 행정안전부 장관
“항상 실패 후에 성공이 오는 거니까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도전하길...”

실패박람회가 시작됐습니다.
이곳에 가면 예비창업자와 재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재기지원 프로그램을 안내받을 수 있고요,
유명인들의 실패 경험담도 직접 들을 수 있는데요.
박람회는 이번 주말까지 광화문에서 열립니다.
위로가 필요하신 분들, 또 도전을 앞두고 계신 분들 가보시면 어떨까요.
(영상편집: 정현정)

지금까지 더 뉴스 전해드렸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