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힘내라 대한민국"···군 코로나 극복 응원 릴레이

특별생방송 수시방송

"힘내라 대한민국"···군 코로나 극복 응원 릴레이

등록일 : 2020.03.17

박천영 앵커>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을 위해 군 장병들의 응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공군이 영공 방위 현장에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박성욱 기자>
공군 제8전투비행단 103전투비행대대 김홍석 소령과 장혜영 대위가 초계비행에 앞서 비행장구를 착용합니다.
장 대위는 평소 챙기지 않던 응원 메시지 카드도 팔 주머니에 담습니다.
힘차게 날아오른 FA-50 편대는 강원도 일대와 동해 상공 초계비행 현장에서 국민을 향한 응원 메시지를 선보였습니다.
1번기에는 '코로나19 극복! 힘내라 대한민국'이라는 메시지를 2번기에는 태극기를 걸었습니다.

녹취>김홍석 소령/103전투비행대대
"더 안전한 대한민국 공군이 함께 하겠습니다. 코로나19 극복 우리는 할 수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 힘내십시오!"

해군과 해병대 장병들은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 1억5천9백만 원 가량을 대구와 경북 지역에 전했습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전달된 성금은 식료품과 방호복, 의료용품 등 필수 물품을 지원하는데 쓰일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수급이 어려워진 혈액 공급을 위한 군 장병들의 헌혈 릴레이도 이어지고 있습니다.
육군 제37사단 장병 150여 명은 헌혈 운동에 동참하고 헌혈 증서도 기증했습니다.
해군 3함대 장병들도 3일간 약 540여 명이 헌혈에 동참해 혈액 수급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이밖에 예정된 전역 전 휴가를 반납하고 대구시 확진환자 입원 치료 지원을 돕는 국군대구병원 정세문 병장, 국군포천병원으로의 전출을 연기하고 대구병원에 남아 행정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장형정 소령 등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코로나19 대응에 헌신하는 군 의료진들도 있습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군은 국방부신속지원단을 중심으로 코로나19 관련 정부와 지자체의 군 지원 소요를 파악해 방역과 수송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