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내 카드사 회원정보, 해외 불법유통 현재 상황은? [사실은 이렇습니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국내 카드사 회원정보, 해외 불법유통 현재 상황은? [사실은 이렇습니다]

등록일 : 2020.06.12

최대환 앵커>
최근 국내 카드사 회원의 정보가 해외 불법 유통 되는 것이 발견 되어 국내에서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시기와 겹치면서 혼란이 더욱 가중되고 있는데요.
여신금융협회 홍보팀 윤민수 팀장과 자세한 내용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출연: 윤민수 / 여신금융협회 홍보팀장)

최대환 앵커>
카드사 회원정보 불법거래로 국내 카드를 사용하는 고객들의 불안이 커지고 있는데요.
우선, 현재 불법유통 된 정보는 어느 정도인지, 현재까지 밝혀진 유통 경로는 어떻게 됩니까?

최대환 앵커>
IC단말기 사용에서는 정보 유출이 없는 거군요.
예전에 소위 긁는다 라는 POS단말기에서 정보 유출이 일어 난건데, 그렇다면 정보가 유출 된 카드사 회원들에게는 어떻게 조치가 이루어지나요?
부정사용 가능성도 있을 것 같은데, 어떻습니까?

최대환 앵커>
혹시 내 카드 정보가 도난 되지 않았을까 걱정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본인의 카드 정보가 도난 된 사실을 어떻게 확인 할 수 있습니까?

최대환 앵커>
또 일각에서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지원 시기와 겹치면서 걱정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기존 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 했다가 정보 유출 카드로 확인 될 경우 재발급을 받게 되는데, 재발급 받은 카드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건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 많습니다.
어떤가요?

최대환 앵커>
카드정보의 불법유통, 앞으로의 관리도 중요할 거 같습니다.
회원들 차원에서 예방법 숙지도 필요하지 않나 싶은데, 마무리 말씀과 함께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네, 지금까지 여신금융협회 홍보팀 윤민수 팀장과 이야기 나눴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