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ODA 중점협력국 우간다, 코로나19 관련 지원 상황은?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국 ODA 중점협력국 우간다, 코로나19 관련 지원 상황은?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09.25

김용민 앵커>
우간다라는 국가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신가요?
우간다는 아프리카 국가들 중에서 코로나19 초기방역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국가 중 하나인데요.
어떻게 이 위기를 이겨내 오고 있는지, 이런 상황에서 우리나라와의 관계는 어떻게 이어오고 있는지 하병규 주우간다 대사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하병규 / 주우간다 대사)

김용민 앵커>
우간다는 코로나19 확산 초기부터 강력한 방역 정책으로 확산을 성공적으로 저지하고 있는 국가들 중 하나인데요, 지금까지의 확산 추이, 어떤가요?

김용민 앵커>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방역 정책들도 다양하게 진행돼왔을 텐데요, 우간다 정부의 방역정책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우간다 정부뿐만 아니라 대사관에서도 우리 교민들을 위해 코로나19 관련 다양한 조치를 취했다고 하는데,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대사관에서는 우리 교민들을 위한 조치 뿐 아니라 특히 우간다 의료진을 비롯한 코로나19 방역 관계자들에게 도시락 제공행사를 진행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한편 올해 상반기 한국에서 배구선수로 활약한 우간다 출신 배구선수 다우디오켈로 선수의 인터뷰를 대사관에서 주선해 진행한 바 있어 큰 화제가 되었는데요,
단순한 인터뷰를 넘어 한국 코로나19 정책 홍보에도 한 몫 했다고 하죠?

김용민 앵커>
우간다는 한국의 공적개발원조 ODA 중점 협력국인데요, 지금까지 ODA 사업 추진 현황과 내용,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소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우간다는 아프리카 최대 난민 수용국이죠.
그동안 한국의 인도적 지원이 상당했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지원 내용에는 어떤 것들이 있었나요?

김용민 앵커>
아직 본격 개발은 안 되고 있지만, 우간다는 자원부국으로서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앞으로 우리나라와 우간다와의 자원개발 협력 전망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끝으로, 주우간다 대한민국 대사로서 앞으로의 양국 교류발전 방향에 대해서 어떤 비전을 제시할 수 있을지 마무리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머지않아 주한 우간다 대사관이 개설되면 양국 협력에 더욱 가속이 붙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자원부국으로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우간다와 적극적인 협력으로 상호간 발전에 도움이 되는 파트너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지금까지 하병규 주우간다 대사와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