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의대생 국시 미응시 문제 대국민 사과

회차 : 707회 방송일 : 2020.10.08 재생시간 : 03:42

의대생 국시 미응시 문제 대국민 사과

김영훈 / 고려대학교의료원장
(장소: 정부서울청사 합동브리핑룸)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코로나19로 아주 힘든 이 시기에 우리 의대생이 국가고시 문제로 인해서 국민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서 깊이 송구합니다.

이 코로나 팬데믹이 언제 종식될지 모르는 이 엄중한 시기에 2,700명의 의사 배출이 안 되는 상황, 특히 가장 활발하게 환자를 돌볼 우리 의사들이 배출되지 못하는 정말 상상하기 힘든 이런 현실이 저는 올해만의 문제가 아니라 약 5년간의 파급효과 그리고 우리 의료의 질 저하, 심각한 우려가 너무나 큽니다.

환자 또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의료인으로서 선배로서 그동안 우리가 코로나 방역을 위해서 최선을 다하고 있었지만 국민들의 마음을 잘 헤아리지 못한, 국민들의 마음을 우리가 사지 못한 이 점을 깊이 반성합니다.

질책은 선배들에게 해주십시오. 6년 이상 열심히 학업에 전념했고 또 잘 준비한 우리 의대생들이 미래 의사로서 환자 곁을 지킬 수 있도록 한 번 기회를 허락하여 주십시오. 저는 이번에 국가고시가 정상화된다면 아마 이번 의대생들은 이전과 다른 국민들을 위하는 진정한 의사로 태어날 것을 믿습니다.

국민 여러분, 한 번 더 기회를 주실 것을 간곡히 호소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1,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