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신 핫 이슈 (20. 10. 23. 16시) [세계 속 한국]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외신 핫 이슈 (20. 10. 23. 16시) [세계 속 한국]

등록일 : 2020.10.23

김용민 앵커>
이번 코너는 지난 한 주간 있었던 외신의 핫이슈를 모아 소개해드리는 시간입니다.
최 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연결해 자세한 이야기 들어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최 강 /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

김용민 앵커>
유럽 등에 신규감염이 확산하는 상황 속에서 한국은 추석 연휴 기간 등 집단감염의 우려가 컸음에도 비교적 안정적인 두 자릿수 감염 현황을 보이는 상황입니다.
이에 구미 언론은 또다시 한국과 아시아의 방역에 대해 깊은 관심을 드러내고 있는데요, 어떤 평가인가요?

김용민 앵커>
일본 정부가 후쿠시마 오염수를 바다에 방출하기로 함에 따라 일본 내에서도 우려가 커지고 있으며, 한국과 국제사회도 이에 대한 재고를 촉구하고 나섰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김용민 앵커>
한국이 경제협력개발기구 디지털정부 지수에서 33개국 중 1위를 차지했습니다.
OECD 디지털정부 지수는 정부 디지털화 노력의 수준과 성숙도를 측정하는 조사로 올해 처음 발표되었는데요, 좀더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한국의 경제가 코로나19 타격에도 불구하고 적극적인 방역과 선제적 경기 대응 등을 통해, 경제위기를 무난히 넘기고 있다는 평가를 받아 왔습니다.
OECD도 한국의 경제성장률 하락이 소폭에 그치고 선진국 중에서는 성장률이 가장 양호할 것이라고 긍정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김용민 앵커>
한국 유명 아이돌 그룹이 한복을 착장한 것을 계기로 한복의 아름다움이 국제사회에서 조명받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기분 좋은 소식인데요,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김용민 앵커>
지금까지 최 강 해외문화홍보원 외신협력팀장과 함께했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