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모레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온라인 이용하세요"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모레부터 아동수당 사전 신청···"온라인 이용하세요"

등록일 : 2018.06.19

아동 수당 사전 신청이 모레부터 시작됩니다.
또 워킹맘 우대 적금이 출시됐고, 광역 급행 버스 좌석 예약제가 확대됩니다.
알아두면 유용한 정책, 박천영 기자입니다.

모레부터 아동수당 신청 "온라인 이용하세요"
워킹맘을 우대하는 적금이 출시됐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우체국 마미 든든 적금' 상품을 내놨는데요,
3년 만기 기준, 기본금리 연 2.2%에 월 최대 300만 원까지 적립이 가능합니다.
여기에 우대금리는 경제활동 중인 기혼여성을 위한 여성우대와, 한부모 가정 등 소외 여성을 위한 나눔우대, 자녀가 있을 경우에는 자녀우대 등 최고 1.4%포인트까지 적용됩니다.
이럴 경우 최고 연 3.6%의 금리가 되는데요, 우정사업본부는 출시를 기념해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에 대한 사전신청이 이번 주 수요일부터 진행됩니다.
만 6세 미만 아동이 있는 가정 가운데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를 대상으로 월 10만 원을 지급하는 내용인데요,
신청기간은 9월 말까지입니다.
보건복지부는 만약 9월 말에 신청해서 11월에 지급이 결정되더라도 9월에서 11월분 수당을 한 번에 지급 받을 수 있다고 밝혔는데요,
신청기간이 충분한 만큼 신청인이 몰릴 초기를 피하고, 온라인 신청을 이용하는 것이 좋을 듯합니다.
광역급행버스와 광역버스 좌석예약제가 확대됩니다.
지난해 시범 운영된 좌석예약제 사업은 사용자 70% 이상이 출근시간이 줄었다며 만족했는데요, 이에 국토교통부와 경기도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좌석 예약제를 오는 25일부터 확대합니다.
지난해 7월부터 시행되고 있는 노선 4개에 7개 노선이 더해집니다.
좌석예약은 모바일앱 '굿모닝 미리'를 통해 탑승 일주일 전부터 가능합니다.
올 여름 장마가 내일(오늘) 제주도에서 시작할 것으로 예보됐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에 대한 장마 시작일은 아직 예보되지 않았는데요,
기상청은 장마 기간은 통상 30일 안팎이지만 매일 비가 내리는 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주말 우체국이 폐암 유발 물질인 라돈이 검출된 대진 침대 매트리스 2만 2천여 개를 수거했습니다.
우정사업본부는 매트리스 수거에 투입된 직원과 차량에 대한 방사능 수치 측정 결과 기준치 이상이 나온 사례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음 달부터 KTX 등 코레일 열차 승차권의 취소·반환 위약금이 기존 열차 출발 1시간 전에서 3시간 전부터 부과되는 것으로 바뀝니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과도한 좌석 선점을 방지할 수 있을 걸로 내다봤습니다.
KTV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