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경제살리기 한달, 규제개혁·투자활성화

국정와이드

경제살리기 한달, 규제개혁·투자활성화

등록일 : 2008.03.24

25일이면 이명박 대통령 취임 이후 한달이 됩니다.

대통령의 행보는 무엇보다 경제 살리기를 위한 여건을 만드는 데 집중됐는데요. 감세와 규제 개혁으로 기업투자를 활성화하는 데 역점을 둔 지난 한달간을 정리했습니다.

박영일 기자>

'기업이 살아야 경제가 산다.'

이명박정부 경제정책의 핵심입니다.

이 같은 대통령의 의중은 지난 한달간 정부의 정책에 그대로 반영됐습니다.

기업투자 활성화를 위한 경제정책의 양대축은 규제개혁과 감세.

정부는 우선 올 상반기까지 현재 5천여개 규제의 40%에 달하는 2천개의 각종 규제를 전면 재검토할 계획입니다.

출총제와 금산분리, 수도권 공장총량제 등 대표적인 덩어리 규제도 상반기 안에 대폭 손질될 것으로 보입니다.

움추렸던 기업들의 투자를 활성화하기 위한 감세 정책도 가속이 붙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세부담을 덜고 투자여력을 높이기 위해 현재 25%에 달하는 법인세를 단계적으로 낮춰, 오는 2013년까지 20%로 낮출 계획입니다.

이 같은 새 정부의 정책이 경제 활성화를 위한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업들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새 정부 출범 한달, 유례없는 국제유가의 고공행진 등 외부적인 불안요인들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러나 정부의 경제 살리기 노력에 기업과 국민의 호응이 함께 한다면, 결코 극복할 수 없는 어려움은 아니라는 것이 정부와 업계의 공통된 전망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