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외국 대표팀 ‘전지훈련 캠프 유치에 총력’

국정와이드

외국 대표팀 ‘전지훈련 캠프 유치에 총력’

등록일 : 2008.03.24

베이징 올림픽이 넉달 남짓 앞으로 다가오면서 외국 선수단이 우리나라를 전지훈련 장소로 속속 선택하고 있는데요, 정부는 이같은 움직임을 국가이미지 제고와 함께 관광객 유치로 이어갈 계획입니다.

문현구 기자>

8월 베이징올림픽을 앞두고 외국 국가대표팀들이 속속 우리나라를 찾고 있습니다.  

현재 32개 나라에서 97개팀, 인원으로는 2천 300여 명이 우리나라에서 전지훈련중이거나 찾을 계획입니다.

이와 관련해 문화체육관광부는 최근 업무보고를 통해 세계 각국 전지훈련 캠프를 국내로 유치해 모두 3천명 가까운 인원을 끌어들일 계획이라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이달부터 8월사이에 제주도엔 일본 수영, 캐나다 싱크로나이즈팀이, 전북엔 그리스.오만 태권도팀과 쿠바 배구단이 찾습니다.

그리고 7, 8월엔 경남 창원을 비롯해 대구, 강원 지역에 미국 사격대표팀, 카자흐스탄 육상팀, 네덜란드 10개 종목 대표팀 등이 잇달아 훈련캠프를 차립니다.

우리나라가 이처럼 전지훈련지로 각광받는 이유는 베이징과 거리가 가깝고 기후조건이 비슷하다는 점 때문입니다.

또 서울올림픽, 2002년 월드컵 등을 치러 체육 기간시설이 잘 갖춰진 것도 선호 요인입니다.

이같은 인기와 더불어 외국 선수단 방문은 관광 분야에도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으로 보입니다.

외국선수단에게 우리나라 이미지를 알릴 수 있는 동시에 이들 선수단 활동이 자국에 알려짐으로써 해당 국가 관광객들의 발길을 끄는 요인으로도 작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따라 문화부는 한중 연계 관광상품 개발에 나서는 한편 중국과 공동 마케팅도 적극 벌여나갈 계획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