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기업 진취적···한국, 가장 먼저 위기 극복"

정보와이드 930

"기업 진취적···한국, 가장 먼저 위기 극복"

등록일 : 2008.11.21

이명박 대통령은 페루 동포간담회에 이어 수행 경제사절단과 만찬을 가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상황에서도 우리 기업들이 매우 진취적으로 일하고 있다"면서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현재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수행 경제사절단과의 만찬 소식, 자세하게 전해드립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수행중인 경제사절단과의 만찬에서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격려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현재의 글로벌 경기침체를 언급한 뒤 "하지만 우리 기업들이 매우 진취적으로 일하는 모습을 보면 대한민국이 세계에서 가장 먼저 위기를 극복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필요한 분야에서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살펴주면 남미시장 전체에 진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이라면서 보다 적극적인 기업활동을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세계가 대한민국을 위기를 극복하면서 더 발전하는 나라로 평가하고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남미는 지리적으로 먼 곳이지만 앞으로 가깝게 해야 할 곳이라면서 이를 앞서서 행동으로 옮겨준 기업에 거듭 감사를 표시했습니다.

한편 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이 브라질에서 페루로 이동할 때 수행 경제사절단의 이동 불편을 덜어주기위해 수행 경제인 일부에게 전세기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이동관 청와대 대변인은 이번 조치는 정부 출범 초기부터 강조해 온 이명박 대통령의 비즈니스 프렌들리 행보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사례라고 평가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