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년실업 해소, 행정인턴 2천6백명 선발

정보와이드 930

청년실업 해소, 행정인턴 2천6백명 선발

등록일 : 2008.11.21

요즘 전 세계적인 경기침체로 취업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도 예외가 아닌데요, 이에 따라 정부는 청년실업 해소 차원에서 행정인턴을 선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 현장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박영일 기자.

Q> 오늘 행정안전부가 청년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행정인턴을 선발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는데요, 어떻게 운영되는지 자세하게 전해주시죠

A> 정부는 이번달부터 15개 부, 2개 처 그리고 18개 청을 포함한 전 중앙행정기관에서 행정인턴을 선발할 계획입니다.

경기침체로 취업시장이 얼어붙자 당초 내년부터 시행키로 한 행정인턴제를 앞당겨서 실시하기로 한 것인데요, 이번 조치는 대졸 미취업자 중 장기 구직자에 대한 실업대책임을 감안해 대학졸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이번에 선발하기로 한 행정인턴사원은 총 2천6백명으로 월 100만 원 정도의 월급을 받으며 최장 1년까지 일하게 됩니다.

지방경찰청과 지방국세청에서도 선발해, 수도권 뿐 아니라 전국의 취업준비생에게 골고루 기회를 준다는 방침입니다.

또 선발된 인턴은 담당업무와는 별도로 정부에서 제공하는 어학 및 사이버 교육을 통해 개인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게 되고, 인턴 근무 기간에도 기업 면접이나 취업박람회 등 취업활동 참여를 보장받게 됩니다.

채용은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이뤄지며 모집공고 및 채용정보는 공직채용정보사이트인 '나라일터'(http://gojobs.mopas.g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행정안전부는 행정기관 중 가장 먼저 내일 나라일터 홈페이지를 통해 인턴30명 모집을 공지할 계획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