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청와대 어린이신문 '푸른누리' 창간

정보와이드 930

청와대 어린이신문 '푸른누리' 창간

등록일 : 2008.12.02

지난달 초 출범한 청와대 어린이기자단이 만든 인터넷신문 '푸른누리' 예비창간호가 오늘 발행됐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축하메시지에서 "푸른누리가 희망의 신문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는데요, 자세한 내용 전해드립니다.

청와대 어린이 기자단이 만든 인터넷신문 `푸른누리'(http://kidnews.president.go.kr) 예비 창간호가 오늘 발행됐습니다.

지난 8일 출범한 청와대 어린이기자단이 직접 현장을 취재해 만든 창간호에는 우리학교 소식, 내 고장 소식 등이 실렸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축하메시지를 통해 "푸른누리가 세상을 맑고 밝게 만드는 희망의 신문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많은 친구들을 대신해 세상에는 보고 배울 것이 많다는 것을 알려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또 "자신의 꿈을 키워 국제사회에서 조국과 인류의 발전을 위해 헌신할 수 있는 세계적 일꾼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푸른누리'의 편집인인 박형준 청와대 홍보기획관은 "어린이들의 눈으로 본 진실한 세상 이야기를 공유하자는 뜻에서 신문을 만들었다"고 소개했습니다.

월 2회, 첫째, 셋째주 목요일에 발행되는 푸른누리의 본 창간호는 오는 18일 선보입니다.

한편 지난달 초 전국의 초등학교 3,4,5학년으로 구성된 제1기 청와대 어린이기자단은 내년 10월까지 활동할 예정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