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세계관광음식 박람회 '한식을 관광자원으로'

정보와이드 930

세계관광음식 박람회 '한식을 관광자원으로'

등록일 : 2009.04.09

한식을 세계적인 음식으로 만들기 위한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오늘 서울에서 세계관광음식박람회가 열렸습니다.

그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한국 음식의 세계화, 한국음식의 관광자원화 라는 슬로건으로 제 10회 서울세계관광음식 박람회가 막이 올랐습니다.

세계관광음식 박람회는 국내외 요리에 관한 것은 물론, 요즘 음식문화의 경향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자립니다.

전통음식부터 한식을 활용한 퓨전음식까지, 먹고 싶은 생각이 절로 드는 각종 음식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세계 어느 곳에 내놔도 뒤떨어지지 않는 한식의 다양화를 통해 세계 진출의 가능성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올해 박람회에는 특히 각 지역별 폐백과 이바지 음식이 처음으로 선을 보였습니다.

또 한 쪽에는 세계 각국의 음식도 함께 전시돼 우리 음식과 비교해 볼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됐습니다.

박람회에서는 정해진 시간안에 즉석에서 음식을 만들어내는 한국국제요리 경연대회도 함께 열립니다.

경연대회는 조리사들이 만든 음식을 엄격하게 심사해 음식문화의 수준을 높이는데도 한 몫을 합니다.

한식을 세계화를 위한 정부의 노력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열린 이번 박람회는 음식 관련 산업 발전과 해외 진출 활성화에 한 몫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정보와이드 930 (15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