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재정 조기집행 110% 초과달성

그런가 하면, 1분기 정부의 재정 조기집행 상황도 오늘 비상경제대책회의에 보고됐습니다.

당초 집행계획의 110%를 초과달성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올해 1분기 재정집행 실적은 당초 계획인 76조원의 110%에 해당하는 83조7천억원으로, 재정 조기집행이 순조롭게 이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일자리 창출과 민생안정 등 4대 중점관리 분야에는 총 29조8천억원이 집행돼, 123.1%의 집행률을 보였습니다.

최대 90일까지 걸리던 공사 발주에서 계약까지의 기간이, 긴급입찰 제도를 통해 절반 이상 단축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입니다.

실제로 3월말까지의 전체 공사 계약실적은 3조8천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130.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정부는 이 같은 예산 조기집행 성과를 국민이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현장 중심으로 관리하고, 공공기관에 대한 출연금과 보조금도 최종 수요자에게 집행된 기준으로 관리할 계획입니다.

조세연구원에 따르면 정부의 상반기 조기집행 계획이 차질없이 추진됐을 때, 올해 0.7% 안팎의 성장률 상승 효과와 4만8천명의 취업자 증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KTV 박진석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