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서비스분야 선진화 시급"

이명박 대통령이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서비스산업 선진화 민관합동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서비스분야의 선진화가 시급하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서비스산업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서비스산업 선진화 민관합동회의를 주재한 이 대통령은 "먼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분야가 있지만 각종 서비스 분야를 선진화시키는 게 시급하다"고 말했습니다.

이와 곤련해 서비스산업 구성비율이 선진국에 비해 낮다는 점도 언급했습니다.

그러면서 막연한 통계로는 우리나라와 선진국간 서비스산업 비중이 10% 차이가 나지만 실질적으로는 30% 차이가 난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어 "서비스산업 분야에 따라 인식의 차이가 큰 데 이런 인식의 차이를 뛰어넘지 않으면 훌륭한 국가가 될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비스산업에 대한 국민의 의식을 높일 수 있는 방안 마련도 주문했습니다.

오늘 보고대회에서는 서비스산업 선진화를 실현하기 위한 각종 제안이 쏟아졌습니다.

이 대통령은 국민적 공감을 얻기 위해서는 부처 간 이견을 잘 조율하고 공개적이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추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이 대통령은 회의에 앞서 관련 장관들과의 환담에서 신종인플루엔자 A와 관련해 "우리도 신종플루를 연구해 예방약을 만들면 수요가 대단할 것 같다"면서 백신 개발에 큰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KTV 문은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