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제9차 한일중 정상회의 5월26일~5월27일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 행사 열려

정보와이드 6

독서의 달 맞아 다양한 독서 행사 열려

등록일 : 2009.09.25

여러분은 책을 얼마나 읽으십니까?

9월은 독서의 달인데요, 정부는 국민이 책을 쉽게 접하고 읽을 수 있도록 독서와 관련한 다양한 행사도 마련했습니다.

우리나라 성인의 독서율은 72.2%로 성인 10명중에 3명은 책을 읽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런 가운데 독서의 달을 맞아 국민들이 책을 보다 가까이 접할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가 마련됩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은 24일부터 27일까지 가을 독서문화축제를 엽니다.

우선 독서 인구 확대와 독서 토론 문화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가족 독서 토론 경진대회를 비롯해 책 함께 읽자 낭독회 등이 진행됩니다.

이 밖에 관람객들이 직접 목판 인쇄를 체험해보고 책갈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전시, 공연 행사도 마련됩니다.

또 28일에는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장애인 독서 한마당이 열립니다.

장애인들의 지식정보에 대한 접근 기회를 확대하고 성장기 장애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독서의욕을 북돋워주기 위해 마련되는 것입니다.

디브러리를 활용한 각종 독서 활동과 장애아동, 청소년 독후감 대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 활동을 통해 장애를 뛰어 넘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KTV 강명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