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일·중 정상, '협력 비전 2020' 채택

한·일·중 3개국 정상은 또 향후 10년에 대한 미래상과 비전을 제시하는 '3국 협력 비전 2020'을 채택하고 이를 위해 내년에 3국 협력 상설사무국을 한국에 설치하기로 했습니다.

계속해서 전해드립니다.

한국 일본 중국 3국 정상은 그동안의 성과를 바탕으로 3국간의 협력을 강화한다는데도 합의했습니다.

우선 향후 10년에 대한 미래상과 비전을 제시하는 '3국 협력 비전 2020'을 채택해 3국간의 협력을 효과적이고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위해 내년에 한국에 3국 협력 상설사무국을 설치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또 과학기술분야협력을 위한 과학혁신 협력강화 공동성명도 채택했습니다.

3국 정상은 이달 출범한 3국 FTA 산관학 공동연구를 평가하고 3국간 협력관계 강화와 지역경제 통합 촉진을 위해 2012년 완료를 목표로 공동연구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3국간 투자협정을 조속 타결하기 위해 수개월내 실질적 합의를 도출하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 밖에도 세계경제에 지속가능하고 균형된 성장을 위해 올해 11월 서울G20정상회의와 일본 요코하마 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나가기로 했습니다.

KTV 이경미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