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분단국가, 군사훈련은 당연"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분단국가, 군사훈련은 당연"

등록일 : 2010.12.21

이명박 대통령은 연평도 사격훈련과 관련해 분단국가에서 영토방위 군사훈련은 주권국가로서 당연한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선 국론이 분열되면 북한이 우리를 넘볼 것이라며 우리 국민의 단합을 강조했습니다.

예정대로 부처 업무보고 일정을 모두 소화한 이명박 대통령은 연평도 훈련 상황을 수시로 보고받았습니다.

전 공무원과 정부에 비상근무태세를 유지하라고 지시했고, 훈련 전에는 청와대 지하벙커에 있는 국가위기관리센터를 방문하는 등 긴장감을 늦추지 않았습니다.

연평도 훈련에 대해 이 대통령은 “군사적으로 대치하고 있는 분단국가에서 영토 방위를 위해 군사훈련을 하는 것은 주권 국가로서 당연한 일”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여기에는 “누구도 개의할 수 없다”며, “훈련이 끝난 후에도 북한의 도발에 대비해 만반의 대응태세를 갖춰주기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홍상표 청와대 홍보수석은 이 대통령이 말을 아꼈지만, 단호한 의지를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행정안전부 업무보고에선 국방력이 아무리 강해도 국론이 분열되면 북한이 우리를 넘볼 것이라며, 우리 국민이 단합하는 것이 최상의 안보라고 이 대통령은 강조했습니다.

투철한 안보 의식도 주문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세계 유일의 분단국가에서 철저한 안보 의식이 없으면 경제적으로 부강한 나라가 되도 국민은 불안해 할 수밖에 없다며, 교육을 통한 종합 대책 마련을 지시했습니다.

KTV 이해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