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보건의료행정 '오송시대' 개막

오송 보건의료행정타운이 어제 준공식을 갖고 세계적인 생명과학 클러스터로 발돋움하기 위한 첫 발을 내딛었습니다.

김황식 국무총리는 치사를 통해 바이오산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국제적 경쟁력을 더욱 키워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세계적 수준의 보건의료 클러스터를 목표로 준공된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

충북 청원군 총 40만 제곱미터 부지에 식약청과 질병관리본부 등 6개 국책기관이 들어섰습니다.

김황식 국모총리는 치사를 통해 바이오산업 투자를 지속 확대해 국제적 경쟁력을 키워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김 총리는 아울러 행정중심복합도시가 예정대로 추진될 것인 만큼 오송타운과 연계해 더 번영하는 충청 지역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한다고 말했습니다.

오송보건의료행정타운은 OECD 국가 중 최상급 수준의 특수실험실과 동물실험동 등을 갖췄으며 최첨단 중앙제어시스템도 구비했습니다.

또 행정타운과 연계해 58개 기업이 분양을 마치고 5개 기업이 준공 됐으며 지속적인 기업 건설이 추진 중입니다.

보건의료 분야 핵심기관과 기업 등이 한 곳에 집적됨에 따라 오송은 보건의료 산업화 과정별로 원스톱 서비스 체계를 갖춘 세계 유일의 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