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국방개혁 반드시 성공해야"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국방개혁 반드시 성공해야"

등록일 : 2011.03.09

“모든 개혁에는 항상 반대의견이 있지만 이를 극복하고 국방개혁이 잘 이뤄졌으면 한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방개혁에 거는 우려와 기대입니다.

국방개혁 성공을 위한 과제를 알아봤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방개혁과 관련해 김관진 국방장관에게 당부한 것은 무엇보다 차질 없는 실행입니다.

모든 개혁에는 항상 반대의견이 있다며 국방개혁을 잘 이루기 위해서는 반대를 극복해야 한다는 겁니다.

국방부의 올해 업무보고를 받으면서도 이 대통령은 이 점을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군의 체질을 바꾸지 않으면 아무리 신무기를 도입해도 안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며칠전 국군합동임관식에서 강조한 합동성 강화를 재차 강조한 것으로 풀이됩니다.

이명박 대통령

“하늘과 바다, 육지에서 통합작전을 수행하는 합동성이 강화되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누구도 넘볼 수 없는 군대, 북한이 감히 도발할 수 없도록 싸우면 반드시 이기는 군대가 되어야 합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이번 기회를 놓쳐서는 안된다며 국민에게 국방개혁에 대한 강한 의지를 보여주고 실행되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습니다.

대통령은 지휘구조 개혁을 포함한 국방개혁 과제들은 해도 되고 안해도 되는 선택의 과제가 아니라며 어떤 경우에도 해야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선진강군으로의 새로운 탄생을 위해 적이 아닌 우리군 자신과의 전투가 필요한 이유입니다.

KTV 박영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