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월 15일 민방위 훈련···군 장비 투입

모닝 와이드

3월 15일 민방위 훈련···군 장비 투입

등록일 : 2011.03.09

오는 15일 전국적으로 민방위 훈련이 실시되는데요.

북한의 서울 불바다 위협 등  근 남북간 긴장이 고조되는 상황을 고려해 군 작전 차량까지 동원돼 강도 높게 실시됩니다.

올해, 민방위 훈련은 공습대비 훈련과 을지연습 연계훈련, 화생방 훈련으로 모두 세차례에 걸쳐 치러질 예정입니다.

이 가운데 공습대비훈련이 오는 15일 낮 2시부터 15분 동안 전국에서 실시됩니다.

최근 북한의 장사정포 사격훈련과 서울 불바다 위협 등 안보 위기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보다 구체화된 공습대비 훈련입니다.

서울에선 싸이렌과 동시에 한남대교가 통제되고, 서울을 포함한 6대 광역시에서는 전시 군 장비의 원활한 이동을 위한 비상차로 확보 훈련이 실시됩니다.

국방부는 군 지휘용 짚차와 화생방 정찰차, 제독차 등을 1개조로 편성해 소방방재청 등 유관기관과 함께 복구 합동 기동훈련을 벌일 방침입니다.

한편, 훈련에 앞서 각급 학교와 주거단지를 중심으로 가까운 대피소의 위치를 확실히 파악할 수 있도록 내 주변 대피소 가보기 운동도 실시됩니다.

이병록 국장 / 소방방재청 예방안전국

"이번 훈련은 어느때 보다도 국민 스스로 안보현실을 이해하고 전시에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행동요령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입니다."

한편, 소방방재청은 대피시설 실태 전수조사 결과를 토대로 기본 인프라를 정비·보완하고, 40에서 50대의 지역 지도자들과 여성, 기술인력 등 모두 3만 명 규모의 자원민방위연합대를 구성 할 방침입니다.

KTV 이충현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