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 대통령 "정부, 물가에 최선 다해야"

모닝 와이드

이 대통령 "정부, 물가에 최선 다해야"

등록일 : 2011.03.09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에서 원가 상승으로 불가항력적인 면이 있지만 정부가 물가안정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물가가 오르면 가장 고통받는 것은 국민이라는 것을 잊지 말라고 당부했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이 국무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최근 현안인 물가 문제를 화두로 꺼내며 정부가 최선을 다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특히 물가 문제는 기후변화와 국제 원자재 가격 상승 등으로 불가항력적인 측면이 있다며, 전 세계가 물가에 몸살을 앓고 있는 만큼 다른 나라의 물가 현황과 물가 상승 극복 방법을 살펴 참고해 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또 물가가 오를 때 가장 고통 받는 시민은 서민층이라고 강조하며,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실효성 있는 정책이 나오도록 노력해달라고 국무위원들에게 당부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정부가 최선을 다 할 때 에너지 절약 등 국민들의 협조를 받을 수 있다는 말도 덧붙였습니다.

국무회의에서는 독점규제와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개정안 등 주요 법안도 심의 의결했습니다.

이에 따라 분쟁 당사자가 동의할 때 기업의 공정거래 분쟁조정 기간이 현재 60일에서 90일로 늘어나고 지배관계를 형성할 가능성이 낮거나 경쟁제한 우려가 적은 기업 결합에 대해선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 의무가 면제됩니다.

KTV 이정연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