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美 답변서 검토···필요시 조사단 파견"

문화소통 4.0

"美 답변서 검토···필요시 조사단 파견"

등록일 : 2012.04.27

광우병 발병과 관련해 정부가 미국측에 요청했던 질의서에 대한 답변이 도착했습니다.

정부는 내용을 면밀히 살펴본 뒤, 필요하면 미국에 역학 조사단 파견을 추진한다는 방침입니다.

여정숙 기자의 보도입니다.

미국 광우병 발병과 관련해 우리 정부가 미국 측에 요청했던 답변서가 오늘 오전 도착했습니다.

분량은 A4용지 5장 정도로, 정부는 답변서에 대한 정확한 내용 파악에 들어갔습니다.

농림수산식품부는 광우병 발생이 확인된 지난 25일, 광우병 발병 소의 나이와 발병 위치 등에 대한 12개 문항의 질의서를 미국 농무부에 보냈습니다.

정부는 미국측의 답변서가 도착함에 따라, 관련 내용을 면밀히 검토한 뒤 필요할 경우 조사단을 현지에 파견할 예정입니다.

여인홍 실장 (농림수산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

"내용을 100% 확정적으로 왔다고 하더라도 우리가 직접 가서 한 번 확인하는 것이 아마 좀 더 신뢰도를 높이지 않겠나, 우리들은 개인적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농식품부는 이와 별도로 신속 대응팀인 '소해면상뇌증 대책반'의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대책반은 국내 쇠고기 수급과 미국 동향, 해외 협력사항 등을 정확히 파악해, 신속한 대응을 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번 사태와 관련해 정부는 어제부터 미국산 쇠고기의 개봉검사 비율을 종전 3%에서 30%로 올리는 등 검역을 강화했습니다.

KTV 여정숙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