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글날 맞이 '한글 옷 사진전' 개최 [캠퍼스 리포트]

굿모닝 투데이

한글날 맞이 '한글 옷 사진전' 개최 [캠퍼스 리포트]

등록일 : 2012.10.09

한글날을 맞이해 한글문화연대가 '한글 옷이 날개' 란 이색적인 행사를 열었습니다.

보도에 조아라 캠퍼스 기자입니다.

서울 광화문 광장입니다.

한글날을 맞이해 정부가 마련한 다양한 한글주간 행사가 한창입니다.

올해에는 다양한 한글의 모습을 보여주는 전시마당과 한글누리 어울림 마당 등 한글의 가치를 재조명하는 120여 개 행사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 가운데 한글문화연대가 마련한 한 사진전이 눈길을 끕니다.

한글에 담긴 어울림 정신을 기리고자 시작된 이 사진전은 올해로 벌써 다섯 번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세련된 디자인과 감성적인 글귀가 인상적인 한글 옷 사진전에 지나가던 시민들은 눈을 떼지 못합니다.

이건범 상임대표 / 한글문화연대

"'한글 옷이 날개'는 한글이 눈으로 보기에도 굉장히 아름답다라는 걸 보여주기 위해서 사람들에게 특히 많이 노출되는 옷을 중심으로, 거기에 한글을 새긴 거죠."

특히 세종문화회관 별밤무대에서 펼쳐진 한글 옷 맵시자랑은 여느 패션쇼 못지 않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한글 옷만으로 꾸며진 이 특별한 패션쇼는 한글문화연대의 우리말 가꿈이가 직접 모델로 참여했습니다.

멋스럽게 디자인 된 한글 옷을 입고 무대에 선 모델의 표정이 의젓하고 당당해 보입니다.

한글문화연대의 이번 행사는 우리의 정체성과 고유한 문화를 담고 있는 한글이 생활 문화 속에서도 충분히 그 아름다움을 발휘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줬습니다.

캠퍼스 리포트 조아라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