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조경제, 경제 도약 위한 유일한 성장엔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창조경제, 경제 도약 위한 유일한 성장엔진"

등록일 : 2016.04.21

앵커>
박근혜 대통령은 창조경제가 우리 경제 도약을 위한 유일한 성장엔진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대통령이 주재하는 과학기술전략회의를 신설하기로 했는데요.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과학의 날 기념식에 참석한 박근혜 대통령은 대한민국은 다시 한번 과감한 혁신과 도약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과학기술과 ICT를 기반으로 한 창조경제는 우리 경제의 도약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도전이자 유일한 성장엔진이라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우리가 보유한 과학기술과 ICT 분야의 강점을 잘 활용한다면 핀테크와 바이오헬스, 자율주행차, 드론, 로봇 등의 분야에서 충분히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고 우리 젊은이들에게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창조경제가 성공하고 신기술, 신산업을 창출하기 위해선 국가 연구개발 시스템 혁신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를 위해 강력한 국가 연구개발의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대통령 주재 '과학기술전략회의'를 신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박근혜 대통령
"국가 차원의 R&D 전략을 마련해서 세계의 변화와 도전에 맞서 힘있게 추진해 나갈 것입니다."
박 대통령은 또, 신기술, 신산업 창출과 성장을 가로막는 규제와 관행을 과감히 철폐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기념식에 앞서 박 대통령은 우리나라 1세대 원로과학자들과 따로 환담 시간을 갖고 우리 과학기술과 경제발전의 뿌리가 되어 준 원로과학자들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한편, 기념식에서는 과학기술과 정보통신 발전 유공자 121명에 대한 정부포상이 진행됐는데 박 대통령은 인간형 로봇 '휴보'를 개발한 오준호 카이스트 교수 등 9명에게 직접 포상을 수여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