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제2의 중동붐, 경제 재도약 모멘텀으로"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제2의 중동붐, 경제 재도약 모멘텀으로"

등록일 : 2016.05.04

앵커>
박근혜 대통령이 이란 방문을 마치고 오늘 오전 귀국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귀국길에 오르기 직전 기내 기자 간담회를 통해 이번 순방의 의미를 직접 설명했는데요.
먼저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박근혜 대통령의 전용기가 서울공항에 착륙하고 2박4일의 이란 국빈방문을 마친 박 대통령이 밝은 표정으로 비행기에서 내립니다.
박 대통령은 귀국길에 기내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란 순방의 의미를 직접 설명했습니다.
역대 최대 규모인 52조원의 인프라 건설 수주 발판이 마련된 순방이었던 만큼 경제성과에 대한 설명이 많은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제2의 중동붐을 만들어 나갈 수가 있는데 이것을 통해서 우리의 수출도 회복하고 또 경제 재도약도 이룰 수 있는 모멘텀이 되도록 많이 챙겨 나가려고 합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 중소기업들이 5억 4천만 달러의 성과를 낸 1대 1 비즈니스 상담회에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습니다.
북핵과 한반도 문제 등에서 이란의 지지를 얻어낸 외교성과에 대한 생각도 밝혔습니다.
박 대통령은 전통적으로 북한과 상당히 우호적인 관계를 가진 이란이 공식적인 핵개발 반대입장을 밝힌 것은 의미가 크다고 평가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앞으로 이란하고 한반도 비핵화 문제에 대해서 협력해 나갈 수 있는 여지를 만들었다는 것이 아마 이번 방문의 의미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박 대통령은 우리나라와 이란의 협력에 문화교류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도 강조했습니다.
sync>박근혜 대통령
(이란하고 협력 관계를 계속 발전시켜 나가는데 있어서 이런 우리 문화에 대해서 지도자가 친밀한 생각을 갖고 있다는 것이 큰 자산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한국과 이란 국민들 사이의 문화 교류가 두 나라 경제와 다른 분야 협력에도 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KTV 박성욱입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