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창업지원주택 후보지 6곳 선정…1천 세대 규모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창업지원주택 후보지 6곳 선정…1천 세대 규모

등록일 : 2017.01.25

앵커>
창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지원 시설과 주거 시설이 결합된 새 행복주택이 선보입니다.
정부가 지난해 발표한 판교에 이어 올해 6개 지역의 입지를 확정했습니다.
보도에 신국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신혼부부와 대학생, 사회초년생 등이 저렴한 임대료를 내고 최대 10년간 거주할 수 있는 행복주택. 국토교통부가 이번엔 청년 창업인들을 위한 행복주택, 창업지원주택을 선보입니다.
창업지원주택은 창업인들의 안정적인 주거와 창업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시설을 결합한 맞춤형 행복주택입니다.
24시간 재택근무할 수 있도록 주택 내에 업무 공간이 마련되고, 복도에는 아이디어를 공유할 수 있는 소통공간을 만듭니다.
건물 저층부에는 개발 프로그램을 테스트하는 공간은 물론 대형 전시공간을 설치해 회사와 개발 상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전화인터뷰> 김용수 국토교통부 행복주택정책과 사무관
"창업지원주택은 행복주택을 지으면서 창업활동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함께 도입하는 사업입니다. 창업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고요. 단위 세대 내에서 업무 공간이나 자기 제품을 홍보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돼 있습니다."
이번에 새롭게 입지가 확정된 지역은 수원과 용인, 부산, 대구, 광주, 창원 등 6개 지역입니다.
입주 규모는 창원이 300세대로 가장 많고, 수원이 250세대, 그 밖의 지역은 100세대로 모두 1천 세대 규모입니다
선정된 지역은 창업지원시설 연계가 가능한 지역으로 양호한 주거 여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2019년 입주를 목표로 연말까지 사업승인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착공에 들어갈 예정입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