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NSC 상임위…"실제적 위협…사드 조속 추진"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NSC 상임위…"실제적 위협…사드 조속 추진"

등록일 : 2017.03.06

앵커>
북한이 미사일을 발사한 직후 NSC 상임위원회가 열렸습니다.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실제적 위협이라면서 사드의 배치를 조속히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진향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사내용]
북한의 미사일 발사 소식을 보고 받은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곧바로 청와대에서 국가안전보장회의, NSC 상임위원회를 개최했습니다.
황 권한대행은 북한이 우리와 국제사회의 거듭된 경고를 무시하고 또다시 탄도미사일 발사를 감행한 것은 국제사회에 대한 정면도전이자 중대한 도발 행위라고 강력히 규탄했습니다.
특히 북한의 핵 미사일 도발은 우리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협하는 실제적이고 임박한 위협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김정남 암살사건에서 보인 북한 정권의 잔학성과 무모함으로 볼 때 북한 정권의 손에 핵무기가 쥐어졌을 때 결과는 상상하기조차 어려울 정도로 끔찍할 것입니다."
사드 배치를 조속히 완료하겠다는 뜻도거듭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미국의 확장억제력을 강화할 수 있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황교안 / 대통령 권한대행
"북한의 핵·미사일에 대한 방어체제를 갖추는 동시에, 대북 억제력 제고를 위해 미국의 확장억제력을 실효적으로 강화할 수 있는 방안들도 적극 추진해 나가야 할 것입니다."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NSC 상임위 종료 직후 맥마스터 미 국가안보보좌관과 긴급 통화를 하고 실효적인 대북제재와 압박을 위해 공조를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스탠딩> 유진향 / feelyka@korea.kr
이런 가운데 김관진 실장은 가급적 빠른 시일 안에 미국을 방문해 대북 압박을 위한 심도 있는 협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