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 바로 알린다…한국 관련 오류 시정"

KTV 뉴스 (17시) 일요일 17시 00분

"한국 바로 알린다…한국 관련 오류 시정"

등록일 : 2017.04.04

지난주 일본 정부가 신학습지도요령을 확정하면서 우리 정부가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을 강화하기로 했는데요.
외국교과서에 한국 관련 오류 내용을 시정하고 한국의 발전상에 대한 기술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유진향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일본의 부당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맞서 정부는 지난 2003년부터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은 외국 교과서에 나온 한국 관련 내용의 오류를 시정하는 사업입니다.
정부는 최근 3년 동안 미국과 독일을 포함한 95개 나라의 교과서를 분석해 500건에 가까운 오류를 시정했습니다.
교육부와 외교부는 '해외 한국관련 오류 시정과 기술 확대를 위한 민관 협력위원회'를 열고 올해 주요 사업계획과 추진 방향을 확정했습니다.
정부는 먼저 외국교과서를 분석하고 교과서 세미나 등을 개최하는 등 한국 바로 알리기 사업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외국교과서에 한국의 발전상에 대한 기술을 확대하는 사업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이와 함께 외국인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독도탐방 연수를 추진하고 재외동포를 대상으로 한국 바로 알리기 홍보도 확대할 방침입니다.
또, 오는 24일 모나코에서 열리는 국제수로기구 총회를 계기로 동해의 일본해 표기 문제에 대응하고 독도가 한국땅임을 알리는 홍보 활동도 추진합니다.
정부는 한국관련 오류 시정과 기술 확대는 단기간에 성과를 낼 수 있는 과제가 아닌 만큼 지속적인 노력과 실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민관 협력위원회는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과 일본해 표기 등 여러 역사 왜곡 시도와 한국 관련 오류 기술 대응을 위해 교육부 차관과 외교부 2차관이 공동 위원장을 맡아 2015년부터 매년 회의를 열고 있습니다.
KTV 유진향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