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北 평창 선수단 방남…마식령 갔던 南 방북단도 귀환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北 평창 선수단 방남…마식령 갔던 南 방북단도 귀환

등록일 : 2018.02.01

평창올림픽에 참가하는 북한 선수단이 우리 전세기를 타고 잠시 후 양양공항에 도착합니다.
마식령 스키장에서 공동훈련을 했던 우리 선수들과 함께 들어오는데요.
북한 선수단은 오늘부터 본격적인 대회 준비에 돌입합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오늘 방남하는 북한 선수단 인원은 모두 32명입니다.
선수단장은 북한 원길우 체육성 부상이 맡았습니다.
녹취> 백태현 / 통일부 대변인
"북측 선수단은 총 32명이며, 원길우 체육성 부상을 단장으로 코치 3명, 선수 10명, 지원인력 18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피겨스케이팅 페어조인 염대옥과 김주식을 비롯해 알파인스키 최명광, 강성일, 크로스컨트리 한춘경, 쇼트트랙 정광범 등 선수는 모두 10명입니다.
이미 내려온 여자 아이스하키 선수 12명을 포함하면 평창동계올림픽에 참가할 북한 선수 22명의 방남이 완료되는 셈입니다.
북한 선수단은 당초 경의선 육로를 통해 방남하려던 계획을 우리측 전세기를 타고 들어오는 걸로 변경했습니다.
마식령스키장 남북 공동훈련에 참가했던 우리 선수들과 원산 갈마비행장에서 아시아나 전세기를 타고 함께 내려오는 겁니다.
양양국제공항에 도착하는 시간은 오늘 오후 5시 45분쯤.
이들은 도착 후 평창으로 향합니다.
평창 선수촌에서 등록을 진행하고 강릉 올림픽 선수촌에 입촌할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마식령스키장 남북 공동훈련에 참여한 우리 선수들은 귀환에 앞서 북한 선수들과 알파인스키 친선경기와 크로스컨트리 공동훈련을 진행했습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