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주요 단신(18. 04. 02. 16시)

등록일 : 2018.04.02

주요단신입니다.

1.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이목희 전 민주당 의원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장관급인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이목희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을 임명했습니다.
청와대 김의겸 대변인은 이 위원장은 노동분야와 복지 분야를 아우르는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현 정부의 소득주도 성장과 일자리 창출의 선순환 구조를 구현해 낼 수 있는 적임자라고 인선 배경을 설명했습니다.
이 부위원장은 노동운동가 출신으로 한국노동연구소 소장을 거쳐 제17,19대 국회의원을 지냈습니다.
국토교통부 2차관에는 김정렬 국토부 교통물류실장을 임명했습니다.

2. 김기식 금감원장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겠다"

김기식 신임 금융감독원장은 여러 논란에 휘말리면서 금융감독원을 향한 국민들의 실망이 크다며 금융감독원의 정체성을 바로하고, 본연의 역할에 집중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김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금융감독의 원칙이 정치적, 정책적 고려에 의해 왜곡되는 일은 없어야 한다며 이 같이 밝혔습니다.
김 원장은 또 감독당국의 권위와 위상을 확립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3. 유족 오열 속 순직 소방공무원 합동 영결식

유기견 구조에 나섰다가 불의의 사고로 순직한 김신형 소방관과 김은영·문새미 소방관 임용 예정 교육생의 영결식이 오늘 오전 충남 아산시 이순신체육관에서 거행됐습니다.
영결식에는 김부겸 행정안전부 장관 등 각계 인사와 유가족, 소방공무원 등 80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사고로 순직한 김신형 소방관 등 3명에게 '옥조근정훈장'이 각각 추서됐고, 이들의 유해는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됐습니다.

4. 투기과열지구 내 모든 아파트 불법청약 직권조사

정부가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에서 분양되는 아파트에 대해 위장전입 등 불법 시장교란 행위가 있었는지 직접 점검할 방침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서울 등 투기과열지구에서 분양되는 주요 아파트에 대해 지방자치단체 특별사법경찰과 함께 직접 실태조사를 벌여 위장전입 등을 단속할 방침이라고 밝혔습니다.
국토부는 최근 '강남 로또'라 불리는 서울 강남구 일원동 개포8단지 재건축 '디에이치 자이 개포' 청약에 대해 이례적으로 직권조사를 한 바 있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