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주요 단신(18. 04. 05. 16시)

등록일 : 2018.04.05

주요단신입니다.

1. 문 대통령, 식목일 맞아 청와대 경내서 기념식수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제73회 식목일을 맞아 참모들과 함께 청와대 경내에서 기념식수를 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여민1관 뜰에 우리 민족의 늘 푸른 기상을 담은 소나무를 심고 기념 표석을 제막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이후 관저로 이동해 멸종위기 2급 식물인 미선나무를 심었습니다.

2. 환경부, 재활용품 수거 현장 긴급 점검

환경부는 오늘 수도권 아파트를 중심으로 재활용품 수거 현장에 대한 긴급 점검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는 일부지역의 재활용 쓰레기 수거 거부 사태와 관련해 재활용 선별업체들과 접촉을 늘려가면서 재활용 쓰레기가 정상 수거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입니다.

3. 이달 건강보험료 연말정산…승진·임금인상 직장인 부담 증가

이번달 직장인을 대상으로 건강보험료 연말정산이 이뤄집니다.
작년에 호봉 승급이나 임금 인상, 성과급 지급 등으로 소득이 증가한 직장인은 건보료를 더 내야 하지만, 임금이 깎여 소득이 줄어든 직장인은 건보료를 돌려받습니다.
보건복지부와 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2017년도 직장가입자 건강보험료 정산작업을 거의 마무리짓고 이달 19일쯤 정산결과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4. 다음 달부터 국내외 휴대전화 가격 비교공시

방송통신위원회는 다음달부터 국내외 휴대전화 가격을 조사해 비교한 결과를 매달 공시키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공시 대상 단말기는 이동통신사를 통해 공급되는 모델뿐만 아니라 자급제 단말기도 포함됩니다.
가격 비교 결과는 방송통신 이용자를 위한 정보포털 '와이즈유저'에 매달 공시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