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조 9천 억 원 규모 추경 편성...청년 일자리·구조조정 지역 지원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3조 9천 억 원 규모 추경 편성...청년 일자리·구조조정 지역 지원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4.05

정부는 오늘 청년 일자리 문제와 구조조정 지역 위기 해결을 위한 4조 원 규모의 추가 경정 예산 편성을 의결 했습니다.
향후 청년 일자리 대책 추진에 더욱 힘이 실릴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추경 편성안에 담긴 구체적인 지원 내용과 앞으로의 기대 효과는 무엇인지, 기획재정부 안도걸 경제예산심의관과 함께 짚어보겠습니다

1.
이번에 발표된 추경을 통해 청년 일자리와 구조조정 지역에 대한 지원이 이뤄지게 됩니다.
먼저 이 두 가지에 대한 지원이 시급하다고 판단한 배경은 무엇인지 짚어주시죠

2.
이번 추경안은 예년의 경우와 달리 연초에 추진되고 있는데요.
그 특징은 무엇인가요?

3.
추경 예산안에 반영된 주요 사업 내용을 살펴보기 앞서, 정부가 추진하는 일자리 대책의 추진 전략은 무엇인지 짚어주시죠

4.
추경 예산안에 반영된 청년 일자리 사업 내용도 하나 씩 짚어보겠습니다.
고용 창출을 위한 ‘청년추가고용장려금’ 사업, 앞으로 어떻게 개선되나요?

5.
청년들의 자산 형성 등을 지원하는 청년내일채움공제, 내일채움공제도 더욱 확대된다고요?

6.
취업준비생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정책이 이번에 새롭게 추진되는 주거비, 교통비 지원제도 인데요.
이 사업 내용도 자세히 짚어주시죠

7.
노후화되어 청년들의 외면을 받는 산업단지를, 청년들이 일하고 싶은 산업단지로 바꾸기 위한 지원도 이뤄진다고요.

8.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서는 어떤 재정적 지원이 이뤄지나요?

9.
다음으로 구조조정 지역 지원에 대한 내용 짚어보겠습니다.
먼저 정부의 지역 대책 추진 전략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10.
당장 시급한 것이 구조조정으로 일자리를 잃은 실직자들에 대한 지원인데요.
어떤 방안 마련되어 있습니까?

11.
실직자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실직자를 채용하는 기업에 대한 지원도 이뤄진다고요?

12.
이 밖에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안, 어떻게 마련되어 있나요?

13.
마지막으로 추경안 편성의 남은 절차는 무엇이고 이와 관련해 기재부의 활동 계획은 무엇인지,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네, 지금까지 추경 편성안의 구체적인 지원 내용들 짚어봤습니다.
청년 일자리 대책과 구조조정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한 골든타임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남은 과정도 조속히 처리되어야겠습니다.
지금까지 기획재정부 안도걸 경제예산심의관과 함께 했습니다.
오늘 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